이곳저곳 걷기방

[서울, 둘레길] 전체 8개 코스의 서울둘레길, 157.0km를 완주하고...

꼭두쇠- 2017. 10. 14. 13:19


서울둘레길 안내 사이트 : http://gil.seoul.go.kr/walk/main.jsp



TRANGLE_GPS의 코스별 성공 뱃지..(8개 코스)


   누구는 산봉우리를 오르는 것보다 둘레길 걷는 것을 쉽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북한산둘레길. 한양도성 성곽길을 비롯한.. 여러 둘레길을 돌고 이제 서울둘레길(157.0km)를 완주하고는 생각을 달리하게 되었다..


   산봉우리를 오르는 것 처럼 능선에서의 전망과 봉우리를 올랐 때의 성취감.. 등을 느낄 수 없고 마냥 지루하게 이어지는 숲속이나 천변길.. 동네샛길.. 아스팔트길 등 지루한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겨야만 하는 것 뿐이다.


   코스의 거리가 길어 지루했지만 특히 서울둘레길 중에서 4~5회 이상 거닐었을 제1코스 수락산 불암산코스와  제2코스 망우산 아차산코스는 물론 구간마다 수도 없이 거닐었을 제8코스의 북한산 구간에서는 더욱 인내력을 시험하는 기회였다고 생각된다.

   

   제8코스의 북한산 구간은 거리도 34.5km로 장거리.. 하루에 마치기 힘든 구간으로 추석연휴의 기회를 살려 연이틀에 걸쳐서 완주함으로 서울둘레길 157.0km의 전구간을 마감할 수 있었다.


   TRANGLE_GPS앱의 둘레길 수첩 네비게이션의 도움이 매우 컸다고 생각하지만 몇군데에서 수첩루트와 실제루트가 일치하지 않은 부분이 있었고.. 네비게이션의 음성안내가 성급하게 안내하기 때문에 안내가 겹치는 현장에서는 혼동을 초래한 부분과 녹음의 앞부분이 잘려서 안내되는 부분은 수정 보완해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아무튼 서울둘레길 전구간(157.0km)를 완주하고 그 소감을 발표하는 이 시간이 참으로 뜻깊다 생각된다. 음으로 양으로 힘을 주신 "무근성" 형님과 아무런 말 없이 뒤에서 후원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표하고자 한다.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 진정으로 감사합니다



참고: TRANGLE_GPS
https://www.onestore.co.kr/userpoc/apps/view?pid=0000267754